[ 2021 수시 입학정보 ] 국제대학교
[ 2021 수시 입학정보 ] 국제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20.07.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인재 양성
국제대학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는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인재를 양성해왔다. 나아가 미래 시대를 대비하는 전문인을 배출하고자 학과를 다양화하고 국제항으로 부상해 새로운 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평택 지역 산업체와 실질적인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취업 역량 강화에 대한 평가 제도를 체계화해 취업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학생들의 성공적인 삶을 보장하는 전문인 선도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국제대는 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실용화할 수 있는 전문인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대학 경쟁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글로벌 경쟁력 갖춘 전문 인재 양성
국제대는 ▲인성을 갖춘 지식인 ▲경쟁력 있는 기술인 ▲국제지향적 지성인을 대학 구성원이 추구해야 할 인재상으로 두고 있다. 이는 교육목표인 △꿈과 끼를 육성하여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직업인 육성의 기틀이 되고 있다.

500여 가족기업과 활발한 산학협력
국제대는 지역 소재 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제화 도시 평택에 걸맞은 글로벌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지역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자 500여 개 가족기업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 중이며, 중소기업 컨소시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생들의 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도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평택항을 중심으로 삼성반도체단지, LG산업단지 등 20여 개 공업 단지와 활발한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활발
국제대는 세계화를 위한 목적으로 국제교류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돕는 해외문화체험과 해외봉사활동이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국제대는 내실 있는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여러 유수 대학과 교류 협정을 맺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받고 있다. 해외 인턴십과 해외 취업반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7개국 250여 명의 유학생이 함께하고 있다. 

교통 편리 장점…다채로운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시
인성교육을 중시하는 국제대는 ‘인사를 잘하는 대학’으로도 유명하다. ‘인성이 이깁니다, 인성을 설계하자 인생을 설계하자, 인사 잘 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사회에 진출해 소중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는다. 교수와 직원 모두가 솔선수범하고 스스로를 모델화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을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평택에 위치한 국제대는 교통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1호선 전철(서정리역)이 운행되고 있으며, M5438 광역버스(강남역, 양재역), SRT(수서역 ↔ 지제역), 시외버스(남부터미널, 성남 야탑)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스쿨버스(천호·잠실, 사당, 안산, 부천, 성남 모란, 용인, 수원 영통, 향남, 청북, 안중, 안성, 공도, 인천, 동탄)와 셔틀버스(서정리역 ↔ 국제대)가 운행돼 학생들이 편하게 학교를 오갈 수 있다. 이밖에도 신규 지역을 추가로 운행할 예정이다. 

장학금 지급 총액 130억 원, 학생 1인당 330만 원 지급
기숙사는 5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대규모 최신 시설을 완비했다. 1·2인실로 구성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층별 휴게실은 물론 식당, 편의점, 탁구장, 당구장, PC라운지, 북카페, 세탁실 등 학생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신입생 장학제도는 △학과최우수 △입학성적우수 △평택사랑 △지역인재 △연계·자매·MOU협약고교 △어학능력우수  △성인학습전형 △전문대이상졸업자전형 △농어촌출신자전형 등이 있다. 장학금 수혜율도 높은 수준이다. 연간 장학금 지급총액은 약 130억 원에 달한다. 학생 1인당 약 330만 원을 지급받은 수준이다.

■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2021 수시 1,497명 모집...1차 1,210명, 2차 287명

국제대는 23개 학과 전체 모집인원 1,609명 중 수시모집으로 93%인 1,497명을 선발한다. 구체적으로 수시 1차에서 1,210명(75.2%), 수시 2차에서 287명(17.8%)을 모집한다.

● 2021학년도 입시 특징 및 변경 사항
① 개설학과
    1) 공학계열 : 드론자동차학과, 기계공학과, 항공정비학과, 산업안전학과
                      컴퓨터공학과, 의료IT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2) 자연과학계열 : 간호과, 안경광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3) 인문사회계열 : 보건의료행정학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치료학과, 호텔관광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군사학과, 경호보안학과
    4) 예체능계열 :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산업디자인학과, e-패션학과
                       엔터테인먼트학부(K-POP전공/실용댄스전공/연예기획마케팅전공), 모델연기학과(모델전공/연기전공)
②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 23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 1,609명 중 수시모집 1,497명(93%)
      수시 1차 1,210명, 수시 2차 287명 모집
③ 면접, 실기 전형방법 간소화에 따른 성적반영방법 변화
    - 면접,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9개 학과(전공)를 제외한
      전체 학과 학생부성적 100% 반영
④ 정원 내 특별전형으로 변경하여 지원자격을 폭넓게 인정함
    1) 전문계·특성화고 졸업(예정)자 
    2) 학과별 국가공인 또는 민간 자격증 소지자
    3) 인문계고 중 직업과정 1년 이상 수료(예정)자

수시모집에서 면접·실기고사를 실시하는 9개 학과(전공)를 제외한 전체 학과는 학생부 성적을 100% 반영한다. 또한 특별전형의 지원 자격을 폭넓게 인정한다. 특별전형 대상자는 전문계·특성화고 졸업(예정)자, 학과별 국가공인 또는 민간 자격증 소지자, 인문계고 중 직업과정 1년 이상 수료(예정)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