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수시 입학정보 ] 김천대학교
[ 2021 수시 입학정보 ] 김천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20.07.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보건계열 특성화 ‘김천대학교’, 
더 큰 꿈을 향해 점프하다

간호 · 보건계열 전국 최다…맞춤형 취업 교육 제공
유사학문 분야 통합을 통한 3개 단과대학 체제 개편

 

졸업예정자 · 졸업자 대상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제공,
대구 · 경북지역 4년제 사립대학 중 취업률 1위 기록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4년제 대학으로서 전국에서 간호·보건계열을 최다 보유하고 있다. 국가고시에서도 뛰어난 합격률을 자랑한다. 임상병리학과의 경우 국가고시 합격률 97.1%, 간호학과의 경우 3년 연속 국가고시 98% 이상, 취업률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방사선학과는 전국 최초 방사선 교육인증 대학으로서 명성을 높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대구·경북지역 4년제 사립대학 가운데 취업률 1위(2017년 교육부 대학알리미자료)를 달성했다. 
특히 김천대는 취업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각 전공과 학과별로 세분화된 ‘취업 전담 교수제’를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교내 취업창업지원센터를 통해 매년 졸업자 전원을 대상으로 ▲취업캠프 ▲취업관련 경진대회 ▲졸업생 취업 멘토링 특강 ▲취업콘서트 ▲우수기업탐방 ▲기업직무분석 및 역량개발 ▲진로설계와 직업탐색프로그램 ▲권역별 대학 연합캠프 ▲1:1 취업 심층 컨설팅 ▲가상 면접 등을 운영 중이다.

‘3개 특성화 단과대학’ 체제로 내실 있는 학사구조 개편
김천대는 지난해 19개 학과를 3개 단과대학 체제로 전환하는 대대적인 학사구조 개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JUMP 2023’을 토대로 한 유사학문 분야의 통합으로 학부제로 전환하고, 미래 유망학과인 ICT 군사학부를 신설하는 등 대학의 3대 특성화 분야 추진에 중점을 맞췄다.
지난 40여 년간 간호·보건계열 특성화를 발판으로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 온 김천대는 향후 인공지능, 5G, 드론을 비롯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2021학년도에 새로운 특성화 분야를 발굴하고,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배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해외 대학과의 활발한 국제교류…다양한 해외연수 지원
김천대는 영어통번역, 영어프리젠테이션, 중국어 등 외국인과의 협상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특색 있는 교과목을 개설해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있다. 
캐나다 뉴칼레도니아대학, 미국 하와이퍼시픽대학교, 중국 청도빈해대학교 등 해외 30개국 100여 개 대학 및 교육기관과 국제교류 협정을 맺고 해외현장학습, 해외봉사, 해외선교, 교환학생, 어학연수 등의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전원 입사 가능한 기숙사·자취생 지원…
다양한 복지 통해 학생 편익 향상

2021학년도 신입생에게는 전원 입사가 가능한 교내 기숙사와 교외 아파트기숙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천대 기숙사는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기숙사비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김천시는 김천으로 전입한 학생에게 대학 기숙사비를 4년간 지원하며, 자취생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와 재학증명서를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6개월 후 3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성적우수장학금은 성적우수, 수능성적우수, 수능성적일반, 신천, 입학성적 우수 및 기타 장학금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되며, 이외에도 주말 안심 귀가 버스 운행(서울, 울산), 인근 지역(대구, 구미, 선산, 왜관, 상주, 영동) 통학버스 운행 등으로 학생들의 편익과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김홍길 김천대학교 입학처장

수능 최저학력기준 미적용, 전체 전형 자소서·추천서 받지 않아 

김홍길 입학처장

김천대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고교 계열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동일학과에 다른 전형으로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학생부교과(일반교과, 국가보훈, 농어촌, 기회균형전형)는 교과 100%, 학생부교과(일반면접전형)는 교과 60%, 면접 30%, 출석 10%가 반영된다. 실기위주(실기전형)는 교과 30%, 실기 70%를 반영해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지역인재전형)은 학생부 80%, 면접 20%를 반영하며, 대구/경북지역 고교 출신자만 지원 가능하다. 전체 전형에 자기소개서 및 추천서는 받지 않는다.
교과성적은 총 4교과 8과목이 반영된다. 국어, 영어, 수학 교과별 상위 2과목씩 총 6과목을 반영하며, 사회, 과학 교과 중 상위 1교과 2과목을 반영한다. 
면접 평가 방법으로는 미래 성장 가능성, 전공 적합성, 인성 및 가치관을 고려한다. 실기고사 평가 방법은 김천대 수시모집요강(실기전형)을 참고해 준비해야 한다.
원서접수기간은 2020년 9월 23일부터 28일까지이며, 면접(실기)고사는 10월 17일, 합격자는 12월 24일에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