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2021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건국대, 2021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07.1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안 제출 시 KU논술가이드북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건국대학교는 논술(KU논술우수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한다. 고사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다. 고사기간 내 운영되는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바로 응시할 수 있다. 한 가지 계열만 응시할 수 있으며 응시인원의 제한은 없다.

응시계열별로 응시방법의 차이가 있다. 인문사회Ⅰ은 PC에서 작성한 답안을 그대로 제출하면 된다. 인문사회Ⅱ는 문제1의 경우 PC에서 작성한 답안 그대로 제출하며, 문제2는 답안지를 출력해 수기로 작성하고 응시시간 내에 업로드 한다. 업로드 시간을 추가로 30분 부여한다. 자연계열은 인문사회Ⅱ의 문제2 방법과 마찬가지로 답안지를 출력해 수기로 작성하고 응시시간 내에 업로드 한다. 업로드 시간을 추가로 30분 부여한다.

채점/개별안내 등은 제공하지 않지만, 답안지를 정상 제출한 응시자에게는 KU논술가이드북을 우편으로 송부할 계획이다. 논술가이드북에는 출제의도와 문제해설, 예시답안, 연습용 답안지 등이 수록돼 있다.

건국대 KU논술우수자는 2021수시에서 445명을 모집한다. 논술100%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인문은 국, 수(가/나), 영, 사/과탐(1과목) 중 2개 등급합 4, 한국사 5등급, 자연은 국, 수(가), 영, 과탐(1과목) 중 2개 등급합 5, 한국사 5등급, 수의예과는 국, 수(가), 영, 과탐(1과목) 중 3개 등급합 4, 한국사 5등급을 충족해야 한다.

건국대는 “논리적 추론에 자신 있는 학생이라면 논술 100%로 모집하는 KU논술우수자에 지원할 것을 권한다”며 “본 전형은 교과에 대한 부담을 가진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부여하는 데 방점을 둔 전형으로써 계열별 모집단위 학문적 특성에 부합하는 논리력 또는 수리능력을 갖춘 수험생들에게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유의미한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