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언택트 시대 원격고등교육 발전 방안’ 주제로 국회 토론회 개최
방통대, ‘언택트 시대 원격고등교육 발전 방안’ 주제로 국회 토론회 개최
  • 이우섭 인턴기자
  • 승인 2020.07.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고등교육 미래방향, 이슈와쟁점, 법·제도 주제로

[대학저널 이우섭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는 오는 20일(월)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언택트 시대 원격고등교육 발전 방안을 주제로 국회 토론회를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 박찬대 의원, 방통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대면’, ‘언택트’ 교육이 주목되는 상황에서 원격고등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방통대 류수노 총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교육부 관계자, 국·공립·사립대학 임원 및 교직원 등이 참석, 이후 진행될 종합토론에는 문병기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김중렬 원격대학협의회 회장,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방통대 류수노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언택트 시대 원격고등교육의 미래방향(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 ▲에듀테크 기반 원격고등교육 이슈와 쟁점(방통대 이러닝학과 김용 교수) ▲원격고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국회 입법조사처 이덕난 조사관)로 발제가 진행된다.

방통대 류수노 총장은 “원격고등교육 미래가 곧 고등교육 미래이며, 대학들은 각자의 강점·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방통대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제언들을 실현해 온라인 교육을 통한 미래사회의 희망사다리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