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서경대, 교양교육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극동대-서경대, 교양교육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7.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 위한 교류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와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가 13일 극동대 스마트-K 테크센터 회의실에서 상호 교양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 서경대 윤영란 인성교양대학장, 신세영 교수와 극동대 임은의 교양대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교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 ▲교양교육 연구 사업 및 학술적 콘텐츠 제공 ▲교양교육 정책개발 ▲기타 교양 교육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조 및 지원 등을 통해 교양대학의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교류분야를 발굴하고 양질의 교양교육과정 수행 등 상생 협력하기로 했다.

극동대 임은의 교양대학장은 “극동대와 서경대는 교양대학의 공동 관심사항에 대해 교류를 활성화 할 것을 약속했다”며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의 교양교육 강점을 서로 공유하고 교양과정 공동 개발을 위해 상호 노력하면서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극동대 교양대학은 실용적인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근 대학의 4대 핵심역량(창의융합, 실무, 대인관계, 글로벌) 개편에 따라 교양교육체계를 재정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