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행복한 삶을 위한 식생활 이야기’ 특강
금오공대, ‘행복한 삶을 위한 식생활 이야기’ 특강
  • 신효송 기자
  • 승인 2020.07.0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 김정현 교수 초청, 식생활 관련 온라인 특강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금오공과대학교가 지역 시민들을 위해 두 번째 온라인 문화특강을 준비했다.

강의 주제는 김정현 배재대 교수의 ‘건강·행복의 지킴이는 나의 먹거리!’로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금오공대 강의지원시스템(LMS)에서 공개된다. 금오공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강의는 △뉴노멀 시대! 우리의 식생활 △AI 미래사회의 생애주기별 건강 식생활 △건강을 지키는 골든타임 △시니어벤저스의 건강 레시피 △내가 만들어가는 건강한 식생활 등 다양한 소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김정현 교수는 가족 구조가 다양화되는 뉴노멀 시대를 맞아 생애주기별 발달 상황과 필요 영양소를 고려한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통한 행복한 삶에 대해 이야기한다.

연세대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 석·박사 학위를 받은 김정현 교수는 현재 배재대 가정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보건복지부 학교인구교육사업단장을 비롯해 여성가족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식생활교육대전네트워크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으며, 연구 및 저서, 방송 등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와 식생활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강의는 금오공대 홈페이지-공지사항-특강안내의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2차)’을 통하거나, 금오공개 공개강의사이트(http://ocw.kumoh.ac.kr)로 바로 접속해 들을 수 있다. SNS 계정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054-478-7998로 하면 된다.

한편 금오공대의 ‘2020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6월 열린 1차 특강에는 이순형 서울대 교수의 양육 이야기가 소개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