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7.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래밍 관심도 향상 및 개발 역량 강화’ 위해 마련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SW중심대학사업단은 3일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동에서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도 향상 및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에 대한 동기를 부여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지난 5월 20일 온라인으로 치러진 예선에는 10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상위 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30일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내 강의실에서 학생 간 사회적거리를 유지하며 본선대회를 진행했다.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 조민우(소프트웨어학과 2년) ▲우수상 윤이진(소프트웨어학과 4년), 이우창(소프트웨어학과 2년) ▲장려상 안승빈(소프트웨어학과 4년), 임재욱(안전공학과 3년), 하태연(컴퓨터공학과 3년) 씨가 수상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 경진대회와 오프라인 경진대회를 열었음에도 학생들의 적극적으로 참여로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며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2학기에도 온라인,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노서영 오픈소스SW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갖고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속적으로 경진대회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