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삼성전자와 교류협약 체결
강원대, 삼성전자와 교류협약 체결
  • 유진희 기자
  • 승인 2011.12.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캠퍼스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BEMS) 구축 협약'


강원대(총장 권영중) 삼척캠퍼스는 19일 도계캠퍼스에서 삼성전자(주)와 '그린캠퍼스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BEMS)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에너지 절감 및 관리의 효율화를 위한 통합시스템 구축을 위해 산학 간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며,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에너지 절감을 위한 캠퍼스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항 ▲빌딩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캠퍼스 사용에 관한 사항 ▲캠퍼스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한 캠퍼스 시설·설비 운영 현황 및 테이터 공동 활용 ▲빌딩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의 지속적인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 기술 지원 ▲빌딩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 운영 지원을 통해 에너지를 절감하여 대학경영 효율화에 기여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교류를 활발히 추진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해발 815M 고지대에 위치하여 에너지 비용과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도계캠퍼스에 국내 대학 최초로 기계 설비, 공조, 조명 등 통합제어 및 실시간 원격제어 시스템이 설치됨에 따라 에너지 관리의 편리성, 경제성, 효율성 극대화는 물론 동절기 월간 전기료 30%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