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재외국민특별전형’…필답고사·면접 온라인 진행
경희대, ‘재외국민특별전형’…필답고사·면접 온라인 진행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6.1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술우수자 및 실기우수자 비교과영역 만점 처리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가 코로나19로 인한 수험생의 상황을 고려해 2021학년도 입학전형을 일부 변경한다.

경희대는 오는 8월 예정된 ‘재외국민특별전형 재외국민(해외근무자 자녀)’ 필답고사를 방역수칙을 준수해 수험생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향으로 시행한다. 또한 ‘재외국민특별전형 외국에서 전 교육과정 이수자’의 대면 면접고사는 온라인 화상 면접으로 변경한다. 지원과 관련된 모든 서류는 온라인으로만 받으며, 온라인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우편 제출을 받는다.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의 3학년 1학기(조기졸업예정자 및 상급학교조기입학자격부여자의 경우는 2학년 1학기) 비교과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와 학생 상황을 고려해 평가할 방침이다.
 
경희대의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다. 기존의 방식에서도 학교와 학생의 상황을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돼 있지만, 특히 2021학년도 입학전형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을 충분히 고려키로 했다.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우수자전형’의 면접 또는 실기평가는 코로나19의 상황 추이를 보며 시행 방법을 확정할 예정이다. 시행 방법은 수험생의 전형 안정성과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해 늦어도 9월 24~28일 원서접수기간 이전에 경희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hak.khu.ac.kr)와 각종 매체를 통해 공지한다. 

‘논술우수자전형’, ‘실기우수자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영역(출결 및 봉사)은 만점 처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