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산학협력단, 지역고교와 손잡고 전문인력 양성 박차
건양대 산학협력단, 지역고교와 손잡고 전문인력 양성 박차
  • 신효송 기자
  • 승인 2020.06.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여자상업고와 MOU 협약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한호)가 지난 1일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더불어 우수인력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이 취업 및 진로탐색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이해하고, 향후 직업 전문인으로서 현장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식품 조리 분야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금번 논산여자상업고에서 수주한 중기부 추진 <1팀-1기업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건양대와 협업해 7월부터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디자인 분야는 논산여자상업고 경영정보과 학생과 건양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부가 연계해 디자인 기획 및 제작 과정 등 콘텐츠 제작 역량이 확보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이 운영된다. 식품 조리 분야는 논산여자상업고 조리과 학생과 건양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연계해 생산과정 견학 및 교육, 시제품 제작 등의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교육의 혁신을 대표하는 양 주체가 협력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수요 기반 특성화 교육의 출발점이 된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전문가 양성 교육 운영 뿐만 아니라 재학생 현장실습, 취업 연계 등의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건양대 산학협력단 홍영기 단장은 “이번 교육이 일회성 프로그램으로 마무리 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체계가 지속운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