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 국내 첫 해외 온라인 직무교육 프로그램 진행
동남보건대, 국내 첫 해외 온라인 직무교육 프로그램 진행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06.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취업전문교육기관 아지트그룹과 협정 체결…7월부터 본격 시행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동남보건대학교(총장 이규선)와 호주취업전문교육기관 아지트그룹이 국내 최초로 AQF(Australian Qualifications Framework)상 학점인정이 가능한 온라인 해외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양 기관은 이 달 협정을 체결하고, 7월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아지트그룹이 코로나19로 기존 해외단기 인턴십 및 어학연수가 진행되기 어려운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 현 상황에도 재학생들의 지속적인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진행의 아쉬운 점을 실시간 Q&A와 AQF 전공학점이수가 가능하도록 보완하는 등 기존 해외 연수프로그램과 동일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호주 시드니 도심에 자리잡은 Sydney Business and Travel Academy와 Sydney Metro College에서 진행된다. 현직 전문가들이 수준 높은 전공 실무과정을 영어로 제공(총 4주, 80시간)하도록 구성돼 있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해당 호주대학에서 AQF Diploma 상의 학점이수증이 수여된다.

한편, 아지트그룹은 호주 교육부 인증(QEAC)을 받은 해외취업전문교육기관이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10여 개의 해외취업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400여 명의 취업생을 배출했으며, 2017년 토니앤 가이 살롱 인턴십 과정을 전세계 처음으로 개설하며 이름을 알렸다. 호주에서는 2021년 진행될 K-MOVE 스쿨에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