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취업동아리 통해 취업 지원 본격화
동명대, 취업동아리 통해 취업 지원 본격화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6.0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대비 비대면 AI모의면접 서비스 제공
취업 전문 컨설턴트 10명…120명 학생 몰려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가 교내 취업전문컨설턴트 10명과 취업동아리회원 재학생 120명 등을 중심으로 재학생, 졸업생 취업 지원을 본격화한다. 

최근 부·울·경 지역 중대형 일반대 취업률 1위를 기록한 동명대의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신동석)는 오는 3일 취업동아리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대면 오리엔테이션’을 갖는다. 

동명대는 코로나 19 장기화 중에도 올해 들어 수개월째 재학생 120명이 온·오프 양면 취업동아리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2~4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비대면 AI모의면접 및 컨설턴트 피드백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정예 취업 전문컨설턴트 10명이 교내에 상주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컴퓨터, 폰으로 이용하는 ‘셀프뷰(self view)’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AI모의면접을 받을 수 있다. 발성과 발음, 시선처리, 손처리, 표정, 동작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전문컨설턴트의 밀착 피드백이 제공된다.

또한 ‘굿인플루언서 캠페인’을 통해 취업동아리 학생이 주위 학생 2~3명과 같이 취업스터디를 하도록 하고 있다. 교내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자격증 취득, 어학성적 달성, 사회봉사활동 참여, 각종 공모 참여 등 폭을 넓혀나갈 수 있다.

오리엔테이션 특강에서는 ▲조기 취업준비의 중요성 ▲어학/OA자격증의 필요성(이상 한국인재개발원 박상준 원장) ▲해외취업 등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JD글로벌컨설팅 김주영 대표)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동명대는 지난 1월 10일 취업률(2018년 12월 31일 기준) 부·울·경 중대형(졸업자 1,000명이상) 일반대 1위(71.8%)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