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비대면 화상상담 운영
서원대,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비대면 화상상담 운영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6.01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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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상담센터 “학생들 심리적 안정 및 학업 집중에 최선”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원대학교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비대면 화상상담을 운영한다.

서원대 학생상담센터가 주관하는 화상상담은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뤄지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링크로 접속하면 심리검사 해석상담, 개인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대면상담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수칙 하에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대한 우려와 일상생활의 제약이 커지면서 생기는 우울감, 스트레스 등을 완화시키기 위해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코로나 블루(코로나19와 우울감을 뜻하는 ‘blue’가 합쳐진 신조어) 게시판’을 개설했다.

장영은 학생상담센터장은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코로나19에 따른 위기 극복과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면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활동 제한에 대응해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진로 및 취업 상담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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