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학부·학과 직무 맞춤프로그램 Job Plus 진행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학부·학과 직무 맞춤프로그램 Job Plus 진행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5.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진로-직무-자격증-취업 과정 설계, 학생 개개인의 직무와 직업에 맞게 교육 진행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학부(과)별 맞춤프로그램인 Job Plus(잡+)를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의 각 학부(과) 및 전공별 학생의 진로-직무-자격증-취업 과정을 설계해 학생 개개인의 직무와 직업에 맞게 교육을 진행하고, 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발판을 마련하고자 2019학년도부터 시행했다.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취업 준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해 전공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2019학년도에 4,622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2020학년도에도 전공에 맞는 직무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직무코스와 자격증코스를 필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Job Plus(잡+)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난 4월 17일 각 학부(과) 조교 설명회를 개최해 2019학년도 성과분석에 맞춰 신청할 수 있게 안내했다. 더불어 학부(과)별 취업진로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2020학년에도 학부(과)와 대학일자리센터가 협업하는 관계가 되도록 순서를 마련했다.

남선혜 대학일자리센터팀장은 “학부(과)별 특성에 맞는 맞춤 진로 취업 로드맵을 구축해 단계별 지원체계를 토대로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시켜 취업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