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온라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 성료
한밭대, ‘온라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 성료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5.2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지원 6개 분야 15개 모듈로 프로그램 개설, 온라인 운영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졸업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1주일 동안 ‘온라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1,640여명과 유선상담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학생들이 주로 희망하는 취업지원 6개 분야(기업CEO 멘토링, 기업분석, 직무멘토링, 자기소개서, 면접, NCS 인적성) 15개 모듈로 프로그램을 개설, 350명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다.

특히 공기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NCS 인적성 가이드’ 운영을 통해 공기업 채용 필기시험 전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졸업생과 졸업예정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는 맞춤형 모듈 프로그램 개설로 개인별 자신이 희망하는 강의만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해 각자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정흠 졸업생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개설돼 좋았고, 기업분석과 NCS 인적성 가이드 모듈에 상당히 만족했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재학생 및 졸업생(지역청년 포함)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및 취·창업 상담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

프로그램 및 상담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대학일자리본부 또는 한밭대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