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 코로나19 상황 맞춤형 통일교육 실시
대진대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 코로나19 상황 맞춤형 통일교육 실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5.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교육주간 행사 온라인 진행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된 이후, 학내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통일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 통일강좌 운영 준비 등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통일부는 매년 5월 넷째 주를 통일교육주간으로 지정해 통일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2020년 제8회 통일교육주간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해 온라인 페스티벌로 대체 된다. 이에 따라 대진대 또한 정부 방침에 동참하고자 통일교육주간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 대진대 통일교육주간 온라인 사업에는 참여자 모두 안전하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로- 통일전망대(아이디어 경진대회) ▲통일UCC 경진대회 ▲1회 대진통일콜로키움(대주제 ‘북한의 시각문화 탐구: 인간과 기술’)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면재 총장은 “이번 2020년 제8회 통일교육주간 온라인 페스티벌 및 대진대 통일교육주간 온라인 사업을 통해 통일 미래세대인 대학생들과 학내 구성원들이 통일에 관한 의지를 결집하고 통일의 희망을 다져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