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직업훈련 콘텐츠 유통창구 STEP 마켓에 276개 신규 콘텐츠 탑재
한국기술교육대, 직업훈련 콘텐츠 유통창구 STEP 마켓에 276개 신규 콘텐츠 탑재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5.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금융감독원 등 참여
과학기술, 중소기업 기술보호, 금융관련 분야 신규 콘텐츠 선보여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15일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STEP)의 마켓(market.step.or.kr)에 신규과정 276개를 탑재하여 총 1,500여개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STEP 마켓은 직업훈련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가 콘텐츠를 등록하고, STEP을 활용하고 있는 훈련기관, 기업 등과 유・무료로 콘텐츠를 거래하는 오픈마켓이다. 

STEP마켓은 유통 수수료 없이 100% 판매자 수익을 보장하고, 콘텐츠 판매금액을 포함한 유료거래는 판매자-구매자 간의 직접거래가 가능하다. STEP 마켓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훈련 온라인 콘텐츠 판매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탑재된 신규과정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의 과학기술분야 콘텐츠 32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중소기업 기술보호 콘텐츠 1개, 금융감독원의 금융 관련 상식 콘텐츠 3개, 온라인평생교육원 개발 콘텐츠 120개, 민간업체 개발 콘텐츠 120개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이번 신규 콘텐츠 탑재를 통해 과학기술 분야, 중소기업 기술보호 분야, 금융관련 분야 등 직업훈련 분야의 다양성을 확보해 훈련기관 및 기업 등이 활용함으로써 전 국민 직무능력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경화 원장은 “STEP마켓을 통해 유통망이 없는 개인 또는 영세한 콘텐츠 개발업체에게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며, 이러닝 훈련시장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