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대입공감 똑똑톡-부산지역대학 초청 입시설명회 실시
경성대, 대입공감 똑똑톡-부산지역대학 초청 입시설명회 실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4.2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통해 실시간 방송…온라인 입시 설명회 개최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부산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부산지역대학 초청 입시설명회를 지난 21일 ‘부산광역시교육청-대입공감 똑똑, 톡(talk)’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부산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대면상담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부산지역 대학들의 2021학년도 대입 전형을 안내하는 온라인 입시설명회이다.

설명회 주제는 2021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 전년도 입시 결과, 전공 및 학과 안내 등이며 대상은 고3 학생, 학부모, 교사, 졸업생 및 검정고시 수험생 등이다.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 등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공감 똑똑 톡 게시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을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경성대가 중점적으로 다룬 주제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인원의 85%인 2,473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으로, 전년 대비 5%가 확대됐다는 수시 비율 확대와 변화되는 사회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화장품학과, 바이오안전학과, 글로벌학부 총 3개 학부(과)를 신설하고 기존 학과를 개편한 모집단위 개편이다. 또한 수시모집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지원전략, 경성대 수시모집 중복지원, 약학대학 진학방법 등을 다뤘다.

김진우 입학관리처장은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최가 불투명한 고교방문 입시설명회와 입시박람회의 대안으로서, 수험생들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장소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동영상을 통해 우리대학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 우리대학은 코로나사태가 진정되더라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입시설명회 및 홍보를 통해 수험생들의 진로 설정과 진학 정보 제공에 도움을 주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