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이학연 교수, 교양서 「경영을 넷플릭스하다」 출간
서울과기대 이학연 교수, 교양서 「경영을 넷플릭스하다」 출간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04.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와 기술이 지배하는 요즘 비즈니스 세상, 한 권으로 읽다
재미와 교양, 상식을 한 번에 잡는 비즈니스 세상 이야기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산업공학과 이학연 교수가 「경영을 넷플릭스하다」를 출간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공유경제, 구독경제 등 유행어들 속에 숨겨진 변화의 흐름과, 기술과 경영이 융합된 요즘 비즈니스 세상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친숙한 사례들과 더불어 흥미로운 비즈니스 스토리를 풀어냈다.

이 책은 드라마처럼 시즌별로 구성됐다. Season1은 구독경제, O2O 플랫폼 등 요즘 기업들이 돈 버는 방법,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내용이다. Season2는 개방형 혁신과 서비스화 등 요즘 기업들이 살아남는 방법,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다뤘다. Season3는 인공지능과 IoT 등 빅데이터를 통해 요즘 기업들이 기회를 찾는 방법, ‘비즈니스 지능’을 이야기했다.

이학연 교수는 “모두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떠들어댄다. 하지만 대체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가 쉽지 않다.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가치 있는 작품을 선별해서 전시하듯이, 넷플릭스가 취향에 맞는 영화를 선별해 추천하듯이, 많은 이들에게 비즈니스 지식의 큐레이터 역할을 해줄 책 한 권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특히 곧 비즈니스 세상에 나아갈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