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중앙도서관, 동영상 강좌 수강률 급증
배재대 중앙도서관, 동영상 강좌 수강률 급증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3.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강좌 2,053개 제공…공무원 시험 강좌 1년 새 수강률 68% 증가
배재대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로 수요 급증할 듯…전공연계 자격증 과정도 지원”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 중앙도서관이 운영 중인 동영상 강좌 수강률이 1년 새 최대 68%나 급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학가에 온라인 강의가 이어지면서 시‧공간을 초월한 강의가 급증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배재대는 중장기 발전계획과 도서관 발전계획을 수립해 2,053개에 달하는 강좌를 구성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PC, 태블릿PC 및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원활한 수강 환경을 구축해 이용 장벽도 없앴다.

배재대가 수강 건수를 기준으로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수강자들은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관련 강좌를 가장 많이 수강했다. 공무원 시험 대비, 어학, 오디오북 등이 뒤를 이었다. 이에 따라 배재대 중앙도서관은 각 학부(과) 전공 연계 자격증 강좌 및 이용률이 높은 강좌를 확충해 학생들의 이용을 더욱 장려할 계획이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학 전체 교과목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중앙도서관이 운영하는 동영상 강좌 수강률도 급증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자격증‧어학‧공무원 시험 대비 등 강좌와 전자 자료를 구비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 중앙도서관은 학생들에게 전자저널 및 Web DB, 전자책, 동영상 강좌, 오디오북 등을 부스로 마련해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전자정보박람회를 매년 개최해 이용률 향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