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나인호 교수, 코로나-19 극복 위한 발전기금 500만 원 전달
군산대 나인호 교수, 코로나-19 극복 위한 발전기금 500만 원 전달
  • 신효송 기자
  • 승인 2020.03.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위한 방역용품 구입 등에 활용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는 20일 대학본부 총장 접견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군산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나인호 교수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발전기금 500만 원을 곽병선 총장에게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곽병선 총장, 양현호 대외협력본부장, 최광숙 행정실장 등이 참석하였다.

나인호 교수가 기부한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군산대는 기부받은 성금을 활용해 손소독제 등 방역제품을 구입, 강의실 앞에 비치하는 등 청결한 교육환경 유지 및 조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곽병선 총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커다란 아픔이기는 하지만, 이번 일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을 나누는 일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어 마음을 따뜻해지는 경우가 많았다”며 “기부받은 성금을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나인호 교수는 “요즈음 등교일도 늦춰지고 학생들이 재택수업을 하는 등 교육환경에도 변화가 많은데,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기부 동기를 밝혔다.

한편 나인호 교수는 지금까지 3,500만여 원의 발전기금을 군산대에 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