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나의 별을 디자인하다’ I-Brand 진로가이드북 제작
경성대, ‘나의 별을 디자인하다’ I-Brand 진로가이드북 제작
  • 신효송 기자
  • 승인 2020.03.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최근 재학생들의 진로성장을 위해 I-Brand 진로가이드북 ‘나의 별을 디자인하다’ 학생용, 교수용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I-Brand 진로가이드북은 지난 2018학년도 첫 발간 후, 2020학년도 2번째 개정판을 제작했다.

학생용, 교수용 가이드북은 공통적으로 경성대 진로정보센터의 독특한 진로설계과정인 나다운 나 ‘I-Brand’ 설계를 위한 핵심요소와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담겨져 있다. 또한 재학생의 진로수준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3단계로 나누어 현재의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성장하기 위한 상세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가이드북은 각 단계별로 ▲동기파악 ▲목표설정 ▲정보얻기 ▲경험하기의 진로성장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각 학과의 정보들을 수록하여 재학생들이 자신의 학과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학과의 진로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교수용 가이드북은 ▲진로의정의 ▲진로상담기법 ▲진로상담방법 등의 대학생 진로상담 가이드 내용을 수록하여 교수-학생간 효과적인 진로상담을 할 수 있도록 구성 됐다.

한편 경성대 진로정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생애설계를 위해 나다운 나‘I-Brand’를 설계하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상담 및 진로체험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