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수 총장, 한림대 제10대 총장 취임
김중수 총장, 한림대 제10대 총장 취임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03.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장 취임식은 코로나19 교내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한림대학교 제10대 김중수 총장이 4일 공식 취임한다. 한림대는 코로나19 교내확산 방지를 위해 당초 예정된 취임식 행사를 취소하고, 4일 오전 11시 윤대원 일송학원 이사장 및 교무위원 등 소수인원만 참석해 총장 임명장을 수여하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체하기로 했다.

김중수 총장은 9대 총장 임기동안 ‘학생중심교육’과 ‘선진일류대학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복수전공 필수화, 융합전공 도입, 소속변경 자유화, 스쿨제도 시행을 비롯한 대학혁신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한림대를 QS 세계대학평가에서 세계 550위권 대학으로 발전시켰다. 또한, 국내 최초의 학생 Census 실시, 인트러뮤럴 스포츠리그 개최, 차 없는 캠퍼스 조성 등 학생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김중수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4년 동안의 교육개혁을 안착시킴과 동시에 미완의 개혁과제를 마무리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으로 주어진 임무를 다하고 선진일류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중수 총장은 1947년생으로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김 총장은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 대통령실 경제수석비서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대사, 한국은행 총재를 역임했다. 한림대와의 인연은 제6대와 제9대 총장을 포함해 이번이 세 번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