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박상규 총장 영상 취임식 개최
중앙대, 박상규 총장 영상 취임식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03.0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대학 만들어 갈 것”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중앙대학교가 3월 2일(월) 박상규 16대 총장(응용통계학과 교수)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영상으로 진행됐으며, 전체 구성원에게 배포됐다. 박 총장은 지난 2월부터 학내업무를 총괄하며 우선적으로 구성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날 취임식을 통해 공식적으로 총장 직무를 시작했다.

박 총장은 취임사에서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다가올 시대에는 순간의 ‘성공’이란 개념보다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미래사회의 교육 경쟁력을 위해 AI 교육시스템으로의 전환을 강조했다. 또한, 중앙대가 세상을 환하게 비출 수 있도록 부싯돌의 심정으로 총장직에 임하겠다며,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 총장은 1979년 중앙대 응용통계학과에 입학해 동대학원 통계학 석사과정, 뉴욕주립대 버팔로(State University of New York, Buffalo) 통계학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1995년부터 중앙대 교수로 재직하며, 입학처장, 기획처장, 행정부총장, 100주년기념사업단장 등 다양한 행정보직을 맡아 ‘대학행정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