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취업지원과, 2019 동계 SJ Jump Up 취업캠프 진행
세종대 취업지원과, 2019 동계 SJ Jump Up 취업캠프 진행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01.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자기소개서 작성과 모의 면접 거쳐 실전 취업 대비
‘2019 동계 SJ Jump Up 취업캠프’ 모습 (사진: 세종대 제공)
‘2019 동계 SJ Jump Up 취업캠프’ 모습 (사진: 세종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취업지원과는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용인의 KB 증권연수원에서 '2019 동계 SJ Jump Up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취업캠프는 방학마다 진행돼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의 업종별, 직무별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개인별 컨설팅을 바탕으로 실제 자기소개서 작성과 모의 면접을 거쳐 실전 취업을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는 선착순으로 모집된 3, 4학년 재학생을 비롯한 휴학생과 졸업생 37명이 참여했다. 또한, 전 롯데그룹 인사팀 조성욱 강사 등 현직 인사담당자 4명이 초빙돼 참가자들의 구직활동 시 알아야 할 부분을 지도했다.

1일 차에는 ‘최근 채용 동향 분석 및 전공 중심 취업전략 탐색’과 ‘직무역량기반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의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실제 입사서류를 작성하는 법에 관한 컨설팅과 실습, ‘진로 취업 골든벨’ 등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2일 차에는 1분 자기소개 작성법과 스피치 특강이 진행됐고, 면접대비 전략수립과 실제 모의 면접이 이뤄졌다. 이후에는 수료식과 단체 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이민경(국어국문학과·15) 씨는 “장소와 시설 면에서 참가자들을 무척 신경 써준 느낌을 받았다. 강사분들도 현직에 계시는 분들이라 실질적인 도움과 피드백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