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간호학과, 해외의료선교봉사 실시
김천대 간호학과, 해외의료선교봉사 실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01.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주민 약 500명에게 혈압, 혈당, 체온, 맥박측정과 상처드레싱, 보건교육, 발마사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간호학과는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라오스 랃쿠와이 마을 쌩싸이 초등학교에서 해외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마을 주민 약 500명에게 혈압, 혈당, 체온, 맥박측정과 상처드레싱, 보건교육, 발마사지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게 파스, 비타민, 연고, 밴드 등 의약품과 음료수를 제공했다. 또한 랃쿠와이 유치원에서는 에코백 만들기, 미술교육, 노래율동 배우기, 구강보건교육, 풍선아트,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초등학교 400여 명에게 신체계측(키, 몸무게, 시력측정)과 간식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해외의료봉사는 현지 비엔티엔 국립대학교 등 한국어학과, 영어영문학과 전공학생들과 함께 해 서로 글로벌 리더십과 대학생 교류를 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 라오스 랃쿠와이 주민들은 평생 처음 발마사지를 받아봤다고 감사의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해외의료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3학년 김 모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한 손은 나를 위한 손이지만, 다른 한 손은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간호의 손으로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