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명세현 교수, 국제학술대회 의장 선임
와이즈유 명세현 교수, 국제학술대회 의장 선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01.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DE학회 주관 ‘i3CDE 2020 말레이시아’ 조직위원장도 맡아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명세현 기계·자동차공학부 교수가 (사)한국CDE학회가 주관하는 ‘i3CDE 2020(International Congress and Conferences on 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 국제학술대회’의 의장으로 선임됐다. 

명 교수는 (사)한국CDE학회의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오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하는 ‘제2회 i3CDE 국제학술대회’ 의장 및 조직위원장으로서 3개의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하는 등 국제학술대회를 관장하게 된다.

i3CDE 국제학술대회는 ICT기술을 이용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 건설부문 스마트 설계/BIM 그리고 스마트 생산 분야에서의 신기술을 소개하고, 최첨단 R&D 솔루션의 발표와 미래를 위한 기술 로드맵을 제시하는 국제학술대회다. 지난해 7월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개최된 제1회 국제학술대회는 국제적으로 300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첨단 연구논문의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 그리고 첨단 장비 및 솔루션 전시가 계획돼 있으며, 컴퓨터 이용 설계 및 엔지니어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기조연설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의 발표논문 중 엄선된 논문들은 SCIE 저널인 JCDE 저널(Journal of 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에 수록될 예정이다. 

명 교수는 “i3CDE 2020 국제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향하는 산업계에 필요한 최신 기술 및 방법론을 공유하는 국제적인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