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라오스서 ‘직업훈련교육’ 큰 호응
코리아텍, 라오스서 ‘직업훈련교육’ 큰 호응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1.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교수, 학생 대상 교육 봉사활동
코리아텍 학생 30명, 기술연구원 등 참가...11일까지 보름간 실시
코리아텍 학생과 기술연구원이 라오스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교수 20명을 대상으로 전기전자 분야 직업훈련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코리아텍 학생과 기술연구원이 라오스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교수 20명을 대상으로 전기전자 분야 직업훈련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지난해 12월 28일부터 라오스에서 동계 국외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과 기술연구원은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에서 교수 20명 대상으로 시퀀스 제어(sequence control) 및 동력설비를 바탕으로 한 전기제어, 냉동공조 분야 ‘직업훈련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키티세이(Kittisay, 24세)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교수는 “코리아텍 기술연구원과 학생들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전기전자 기초 원리를 이론과 함께 직접 실습하니 이해력이 한층 높아져 우리대학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우 학생처장은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양성 및 재직자 평생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 기관이란 대학 정체성과 미션을 개발도상국에서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 학생 60명을 대상으로는 코리아텍 학생들이 3분반으로 나누어 기초과학 원리를 이용한 생활연계 제작 프로그램개발 등 ‘창의과학 교육봉사’를 실시 중이다.

루앙프라방 노동사회복지청과 남투암직업교육훈련학교에서는 컴퓨터실과 사무실 등 5곳에 네트워크, 모뎀 및 전기공사와 LED 형광등 교체 등 ‘네트워크(전기) 설치 기술봉사’를 실시 중이다.

코리아텍 학생 30명과 기술연구원 등은 11일까지 총 15일 동안 이와 같은 ‘직업훈련교육’, 창의과학 교육봉사’, ‘네트워크(전기) 설치 기술봉사’를 실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