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찾아가는 전공체험 활동 개최
상명대, 찾아가는 전공체험 활동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12.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캠퍼스 소속 총 12개 학과 교수와 재학생 등 50여 명의 관계자 참가
휴먼지능로봇공학과 전공체험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을 제어하는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상명대 제공)
휴먼지능로봇공학과 전공체험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을 제어하는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상명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천안캠퍼스 입학처는 12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천안오성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공체험 활동 ‘상명 꿈 찾기’를 개최했다.

1학년과 2학년 7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전공체험 활동은 천안캠퍼스 소속 총 12개 학과 교수와 재학생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가했다.

글로벌지역학부를 비롯해 예술학부 ▲연극전공 ▲디지털만화영상전공 ▲디지털콘텐츠전공, 환경조경학과, 스포츠융합학부 ▲스포츠경영전공 ▲사회체육전공, 경영공학과, 건설시스템공학과, 정보보안공학과, 시스템반도체공학과, 휴먼지능로봇공학과 등이 이번 활동에 참여했다.

각 학과 교수님과 재학생들은 고등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와 진로를 설명하기 위해 실습 장비를 직접 고등학교로 옮겨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단순한 설명으로 이루어진 활동이 아닌 학과 교수로부터 강의를 듣고 직접 실험·실습에 참여하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디지털만화영상전공 체험 활동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현재 웹툰의 영향과 위상을 알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해당 고교 진로진학 담당 교사는 “기말고사 이후 흐트러지기 쉬운 시기에 대학에서 직접 교수님과 대학생 선배들을 통해 좋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