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정시입학정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0정시입학정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9.12.0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14일까지 10개 학부·학과에서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미래지향적 교육 가치관을 기반으로 경제, 정치, 사회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 미래형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리딩 대학교이다.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5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미래사회에 필요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회적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를 모색하면서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다양한 분야의 지식 함양과 연계를 위해 외국어계열, 사회계열, 교양 등 학문 간 경계를 허물고, 외국어와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교육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생들의 학업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환경의 질적 성장에도 앞장서 왔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학생들의 원활한 수강을 위한 모바일 캠퍼스 구축 ▲학생 맞춤형 강의 제공을 위한 클립 콘텐츠 도입 ▲해외 거주 학생들의 접근성과 강의 수강 편의성 강화를 위한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도입 등 최첨단 기술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정규수업 이외에도 학생과의 소통과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특강, 화상특강, 1:1 전화 회화수업 등 내·외국인 교수와 만나는 채널도 다양화했다. 또한, 해외 유수 대학에서의 ‘어학연수’와 ‘학점교류 교환학생’,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해외봉사’ 등 현장감 있는 해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제적인 감각과 혜안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인적·물적 자원을 토대로 사이버한국외대는 교육 공간을 국내에서 전 세계로 확장시켰다.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대만, 싱가포르, 일본, 스페인, 멕시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국가의 해외 거주자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꿈을 이루기 위한 발판으로 사이버한국외대를 선택했다.

사회에 막 진출한 고등학교 졸업생부터 제2, 제3의 인생을 설계하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사이버한국외대에서 학위 취득 및 대학원 진학, 취업·이직·승진이나 자기계발 등 평생교육, 재교육, 직업교육을 목적으로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를 졸업하면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1만 2,000여 명의 졸업생들은 학교에서 습득한 지식과 실무경험을 토대로 국내외 일반 기업체는 물론 교육계, 정치계, 경제계, 문화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기량을 펼치고 있다.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자격도 주어지는 만큼 졸업생의 약 10%가 한국외대, 경희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중앙대, 고려대 등 국내외 유수 대학원의 석·박사과정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