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스마트 헬스케어 VR 사업단, ‘바이오 콜라보 DAY 2019’ 개최
대전대 스마트 헬스케어 VR 사업단, ‘바이오 콜라보 DAY 2019’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2.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산업 주제 간 교류 및 협력 활성화 목적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스마트 헬스케어 VR 사업단(단장 안택원 교수)은 2일 유성 롯데시티호텔에서 ‘바이오 콜라보 DAY 2019’를 개최했다.

대전대 스마트헬스케어 VR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바이오헬스산업 관련 산∙학∙연 관계자를 비롯한 대전광역시 및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기관은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지원하는 대전대 스마트헬스케어 VR 사업단과 보건복지부 지원의 건양대학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의 나노종합기술원 ‘나노바이오센서칩 기술상용화 지원센터’ 등이다.

안택원 대전대 VR사업단의 인사말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바이오헬스산업 주체간의 교류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업무협약(MOU) 및 기관 소개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MOU를 맺은 세 기관은 향후 협업과 융합을 통해 지역기반 혁신사업의 발굴은 물론,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VR사업단 안택원 단장은 “이번 ‘바이오 콜라보 DAY’는 대전광역시를 4차 사업혁명 특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며 “세 기관은 앞으로도 각 기관의 고유 사업과 기업지원의 형태를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