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제8대 도덕희 총장 취임식
한국해양대 제8대 도덕희 총장 취임식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11.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일 재도약 위한 대학비전 선포, 취임사 대신 대학경영 전략 브리핑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한국해양대학교 제8대 도덕희 총장 취임식이 12월 2일 오후 2시 대학 대강당에서 열린다.

제8대 총장 취임식은 ‘통합과 소통’의 메시지로 교직원, 학생, 동문, 지역사회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도덕희 총장은 대통합과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4년간의 대학경영 전략을 발표하며, 취임사를 대신해 대학 비전선포와 함께 비전 실현 계획과 목표를 프리젠테이션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8대 총장의 대학 비전은 ▲성과공유 선순환형 대학 ▲깨어있는 행정의 행복한 공감대학 ▲혁신적 공존의 열린대학이다.

성과공유 선순환형 대학은 R&D를 활성화해 연구환경뿐 아니라 대학재정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선순환 구조의 대학이다. 행정은 깨어있는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직원들은 스마트하고 행복한 일터에서 일할 수 있도록 복지가 강화된다. 또 다학제 융합교육과 연구가 활발한 열린대학으로서 지역사회·기업과 협업하고 공존하기 위해 산학협력과 평생교육을 혁신적으로 이끌게 된다.

도덕희 총장은 지난 8일 제8대 총장 임기를 시작했으며 2023년 11월 7일까지 4년간 한국해양대를 이끌게 된다.

한편 도덕희 총장은 한국해양대 기관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기관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일본 도쿄(東京)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5년 한국해양대 교수로 임용된 후 2015년~2017년 공과대학장을 지냈고 오션아카데미 원장 등으로 일했다. 대외적으로는 한국가시화정보학회 회장,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편집장, 코마린컨퍼런스 조직운영위원장, 대한민국해양연맹 해양아카데미 원장 등으로 활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