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읍 다문화 청소년 문화나들길, 김포대 견학
통진읍 다문화 청소년 문화나들길, 김포대 견학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1.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김포시 통진읍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자치 우수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2019년 다문화 청소 문화나들길’ 행사를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 견학으로 진행했다.

지난 22일 김포대를 방문한 행사 참가자들은 대학에 관한 소개를 받은 후 13만권의 책과 자료가 소장된 송백도서관과 최신식 조리 실습실을 견학했다. 또 경찰경호행정과 학생들의 경호 수업과 시범도 관람한 후 학생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매해 더욱더 다양한 국가의 다문화 청소년들이 늘어나며 이들에게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도록 지원하는 통진주민자치센터는 올해 청소년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에서 대학의 교육시스템을 보고 대학의 학식을 먹는 체험을 위해 김포대를 찾았다.

견학을 통해 청소년들은 평소 보지 못했던 대학 도서관의 엄청난 규모와 최신식 실습실 그리고 실감나는 경호시범을 보며 나름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포대 평생교육원은 대학의 지역사회 봉사와 평생교육 기관간의 협력차원에서 행사를 지원하였으며 향후에도 통진주민자체센터와의 협력 사업을 전개하기로 협의했다.

대학 견학을 마친 31명의 다문화청소년과 교사, 통진주민자치위원들은 오후 일정으로 김포골드라인으로 이동해 차량기지를 견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