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관광중국어과, 전국 대학생 중국어프레젠테이션 대회 금상 수상
한국관광대 관광중국어과, 전국 대학생 중국어프레젠테이션 대회 금상 수상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11.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동상에 이어 올해 금상 수상 쾌거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관광중국어과는 11월 15일 ‘제12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리젠테이션 대회’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 한국관광대 제공)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관광중국어과는 11월 15일 ‘제12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 한국관광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관광중국어과는 11월 15일 ‘제12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대 관광중국어과 2학년 김범석, 김범수, 이상규, 최미나 학생은 한 팀을 이뤄 ‘중국의 1인 방송? 우리가 다 알려줄게!’의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구성해, 최근 진행된 예선을 가볍게 통과했으며, 11월 15일 진행된 본선대회에서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범석 학생은 “그동안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구성원들이 잠을 줄여가며 준비한 결과 금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게 돼 정말로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후배들이 지속적으로 참가해서 더 나은 결과를 거머쥘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국관광대 관광중국어과는 작년 이 대회에 안체영, 김은서 설예진 학생이 출전해 동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중국어 관련 대회에 참가하여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관광대 관광중국어과는 한중문화교류 및 관광, 무역 등의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무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중국어통역서비스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대는 11월 6일부터 20일까지 2020학년도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담당자는 “한국관광대의 모든 학과는 관광분야와 연계돼 있어 취업 및 진로탐색이 유리하다”며, “일반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특별전형은 올해 지원자격 및 가산점을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학과별, 전형별 및 학과와 전형을 혼합한 복수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을 활용한다면 합격률을 높힐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