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이철우 교수 대한지리학회 회장 당선
경북대 이철우 교수 대한지리학회 회장 당선
  • 대학저널
  • 승인 2010.05.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철우 교수

이철우 경북대 교수(지리학)는 5월 2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대한지리학회 정기총회(및 연례학술대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1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이철우교수는 경북대학교 지리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을 역임하고 있다. 산업입지, 클러스터, 지역혁신, 지역개발, 산업정책 관련 43편의 논문과 ‘자립적 지역발전모델’ 등 40 여권의 저서 및 연구보고서가 있다.

사단법인 대한지리학회는 1945년 9월 11일 창립되어 1996년 건설교통부 산하 법인 학술단체로 등록되었다. 대한지리학회는 지리학 학술활동과 회원의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하며, 국제지리학연합한국위원회로서도 기능한다. 대한지리학회는 우리나라 지리학계의 대표학회로서 단체회원 100여 단체와 국내외 개인회원 1,40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지리학회에서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대한지리학회지와 학회보 및 기타 연구물을 간행하며, 정기학술대회, 부정기 학술대회 및 각종 심포지엄,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전국고등학생 지리올림피아드는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학회 산하 지리연구소를 통해 한국지리지 편찬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국내외 유관 학회 및 기관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