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유가을 씨, 테마여행 아이디어공모전 동상
건양대 유가을 씨, 테마여행 아이디어공모전 동상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청년아이디어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한 건양대 유가을 씨(왼쪽)와 전명숙 지도교수
대한민국 테마여행 청년아이디어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한 건양대 유가을 씨(왼쪽)와 전명숙 지도교수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글로벌호텔관광학과(학과장 김근종) 유가을 씨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북도, 전주시 등 전북 지자체가 후원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 ‘시간여행 101’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8일 전주 그랜드 힐스턴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테마여행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 87개 팀이 도전하고 최종 32개 팀이 전주시, 군산시, 고창군, 및 부안군 등을 대상으로 열띤 경합을 벌였다.

유가을 씨(지도교수 전명숙)는 해외의 K-POP 팬들을 타깃으로 방탄소년단(BTS), 엑소, 레드벨벳 등 K-POP 한류음악의 뿌리는 한국 전통음악인 판소리, 민요, 시조 등의 전통음악에서 기인함을 모티브로 삼아 전북 지역 여행상품을 기획해 다른 팀과 차별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관광산업 실무 위주의 현장 교육으로 교육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있는 건양대 글로벌호텔관광학과는 국내 유명 여행사와 5성급 호텔, 항공사 및 의료관광업계와의 업무 협약식을 체결해 학생들이 호텔을 비롯한 관광 산업체에 현장 실습에 참석하는 한편 산학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