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한진그룹과 함께 ‘따뜻한 세상 만들기’ 나서
인하대, 한진그룹과 함께 ‘따뜻한 세상 만들기’ 나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11.10 14: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 인근 주민 30여 가구 찾아 김장김치와 연탄 전달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지난 8일 학교 인근에서 한진그룹과 학생,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우리 이웃들의 겨울맞이를 돕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한진그룹이 후원하고 인하대 인하나눔봉사단(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인하서포터즈,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학생 90여 명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한진그룹 관계자 30여 명 등 12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날 학생들과 한진그룹 관계자, 교직원들은 일일 봉사자로 나서 오전부터 학생회관 광장에 마련된 천막에서 직접 김장김치 250kg을 담그는 것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김장김치와 연탄은행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 연탄 5,000장은 인하대 인근 학익동 저소득 가정, 거동이 불편한 노인 세대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여기에 총학생회 비상대책위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학용품도 함께 전달했다.

행사를 준비한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신재현(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 씨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연말에만 잠깐 하는 봉사활동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게 됐다”며 “평소 미처 눈여겨보지 못하고 지나쳤던 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연탄‧김장 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로 한진그룹과 함께 매년 연말 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조명우 총장은 “대학이 지역사회 속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봉사활동만큼 그 의미가 크고 주민들과 가까이 할 수 있는 방법은 드물다”며 “주민들에게 김장 김치와 연탄을 전하며 그들의 밝은 얼굴을 직접 마주하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힘이 생긴 기분이다”고 말했다. 

이어 9일에는 섬 봉사활동으로 만난 학생들을 학교로 초청해 창의‧과학캠프를 열었다. 지난 9월 영종도에서 진행한 진로탐색 멘토링에 참여했던 초등 4~6년생 30여 명이 함께 했다.

인하대 멘토 학생들과 학교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공과대학 건물 앞에 설치된 국내 최초 3단계 로켓 조형물을 찾았다. 이는 50여 년 전 당시 기계공학과 재학생이던 최상혁 나사 수석연구원이 쏘아 올린 로켓의 모형으로, 그에 얽힌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로켓 원리를 설명하고 모형 로켓을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진행된 내용은 오는 20일 MBC ‘함께 사는 세상 희망 프로젝트-나누면 행복’에서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1-11 00:21:37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575

윤진한 2019-11-11 00:20:55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입동(立冬).양력 2019년 11월 8일(음력 10월 12일)은 전국적으로 김장철에 접어드는 입동.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에 이어,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절기.http://blog.daum.net/macmaca/2792




한국은 수천년 세계종교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후발 국지적 신앙인 일본신도(새로 만든 일본 불교의 하나).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