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 김근묵 교수, 산학협력 유공자 교육부총리 표창 수상
아주자동차대 김근묵 교수, 산학협력 유공자 교육부총리 표창 수상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1.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박병완) 기업신속대응센터(URI) 센터장 김근묵 교수가 6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산학협력EXPO’에서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2019 산학협력EXPO’는 교육부 주최·한국연구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산학협력사업 성과 전시행사로 대학과 기업 간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의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대학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김근묵 교수는 아주자동차대학의 산학협력 사업준비와 기획에 참여하여 대학의 기업신속대응센터 구축과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2017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을 위한 평가에서 아주자동차대학이 전체 평가대상 기관 중 1위를 차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현재는 기업신속대응센터(URI) 센터장을 맡아 센터의 기업 지원체계 확립에 애쓰는 한편, 학생지도와 교육 분야에서도 기업 신속대응센터의 성과 도출과 확산을 위하여 재학생 창업동아리 운영, 학생창업 지도를 통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개발회사(DSM시뮬레이션) 창업 등 재학생, 졸업생, 산업체, 교원이 참여하는 산학협력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근묵 교수는 “우리 대학과 기업, 지역이 산학협력을 통하여 경쟁력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