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태국 우본랏차타니대와 교류 확대를 위한 MOU 체결
극동대, 태국 우본랏차타니대와 교류 확대를 위한 MOU 체결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1.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7일 극동대 회의실에서 태국 우본랏차타니대(총장 추티눔프라싯프리프레차)와 양 대학의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태국 우본라찻타니대에서 룬그라사미분다오 경영대학장, 자이라니차이야카른 국제관계국장, 잼니안종트라쿨 국제고문 등이, 극동대에서는 한상호 총장, 박승렬 행정부총장, 정혜란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이 참석했다.

양교는 이번 협약에 따라 △교수 및 직원 교류 △교환학생 교류 △합동 컨퍼런스 및 학술 프로그램 교류 △해외봉사프로그램 운영 등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1989년 개교한 태국 우본랏차타니대학교는 11개 단과대학에 50여개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재학생은 1만 6,000명이다. 태국 우본랏차타니 지역에서 지역 공동체와 상생 협력하는 국립대학교다.

극동대와 태국 우본랏차타니대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양 대학간 교환학생 프로그램, 공동학술대회, 태국 현지 해외봉사프로그램 운영 등 상호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공동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극동대 한상호 총장은 “양교의 이번 교류 확대 MOU를 통해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교류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