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 6일 시작…수험생 필독 Q&A
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 6일 시작…수험생 필독 Q&A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1.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20일 수시 2차 원서접수
원서접수 시작 및 마감시간 대학별 상이...지원 전 확인 필수
4년제 수시, 전문대 수시 1차 합격 여부 상관없이 수시 2차 지원 가능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2020학년도 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가 6일부터 시작된다. 접수 마감까지 보름여 시간이 있는 만큼 수험생들은 마감 직전까지 자신이 가고자 희망하는 대학의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펴 원서를 준비하고 지원해야 한다. 수시 2차 원서접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꼭 점검해야 할 사항을 Q&A로 소개한다.

Q. 전문대 수시2차 모집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전문대의 경우 11월 6~20일 수시 2차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날짜는 모두 동일하지만 시작시간과 마감시간은 대학별로 다르므로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확인 후 일정을 달력에 정확히 표기해 희망 대학의 원서접수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만 한다.

Q. 지원 횟수에 제한은 없나요?

A.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4년제 대학의 경우 수시모집 지원 횟수가 6회로 제한되어 있지만 전문대의 경우 횟수 제한이 없다. 다만 수시모집에 합격하게 될 경우, 정시에 지원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지원해야 한다.

Q. 수시 1차와 수시 2차의 차이점은?

A. 4년제 수시, 전문대 수시 1차, 수시 2차는 모두 서로 별개의 모집이다. 때문에 동일한 전문대라 해도 수시 1차, 수시 2차 모집에서 전형, 학과 및 모집인원이 달라질 수 있다.

Q. 수시 1차에 합격했어도 수시 2차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A. 4년제 수시, 전문대 수시 1차의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수시 2차에 지원할 수 있다.

Q. 정상적으로 원서접수가 된 것이 맞나요?

A. 수험생들이 원서접수 시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다. 원서 결제 후에는 수험번호가 부여된다. 자신의 수험번호가 정확히 부여됐는지 확인했다면 정상적으로 접수 완료가 된 것이다.

<대학저널>의 전문대학 수시 2차 모집 분석 기사는 아래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 전국 주요 전문대학 수시 2차 모집 분석 ]


TIP. 희망 대학 경쟁률을 확인하고 싶다면 진학사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SMART 경쟁률’ 페이지를 주목해보자. 일부 대학을 제외하고 지난 경쟁률(2017~2019학년도)은 물론 올해 수시 1차 경쟁률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경쟁률을 미리 알아본다면 보다 전략적인 지원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