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지원청·와이즈유, ‘2019년 진로진학토크콘서트’ 개최
양산교육지원청·와이즈유, ‘2019년 진로진학토크콘서트’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11.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중·고등학생에게 대학입시 특강 및 진로·진학·학습 정보 지원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양산교육지원청, 와이즈유(영산대)가 주최하고 양산진로진학교육지원센터, 미주교육문화진흥회, 와이즈유대학일자리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2019년 진로진학토크콘서트’가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영산대 홍익2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EBS 강사를 초청한 입시특강과 학생부 활동과 기록, 진로 설계와 아이맞춤 전형, 학부모 속풀이 토크쇼 등을 함께 지원하는 입체적 방식의 입시설명회다. 양산시 중·고등학생에게 대학입시 특강 및 진로·진학·학습 정보를 지원한다. 

EBS 진학·진로 강사이자 김해 율하고 교사인 정동완 강사 가 ‘나와 너를 알고 입시 끝!’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며, ‘합격하는 학생부 만들기 비법’은 입시전문가이자 대구 영남고 교사인 김두용 강사, ‘진로설계와 아이맞춤전형 추천’은 입시전문가이자 미래기반컨설턴트 대표 정유희 강사, ‘서로 근심 풀기’ 토크쇼는 EBS 테솔평가단이자 삼척초 수석교사인 안혜숙 강사, ‘미래콘텐츠를 체험하라’는 와이즈유대학일자리센터 3명의 교수가 퍼스널컬러진단체험, VR체험, 과학수사체험 등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학교를 통해 사전 접수받으며, 포스터의 QR코드를 이용해 신청하면 노선버스 혜택부터 2부 선택 강의까지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현장 참석도 받는다. 당일 선착순 200명에 한해 학습 관리 TIP이 수록된 워크북을 우선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양산교육지원청 주창돈교육장은 “수도권에 비해 입시 환경이 열악한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이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진로진학캠프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학기 초부터 열심히 준비해 연말에 좋은 성과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