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면접 준비 전략 시리즈-서울시립대 편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준비 전략 시리즈-서울시립대 편
  • 대학저널
  • 승인 2019.11.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상을 고려하며 면접비중 50%로 상당히 큼“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에 대비해 <대학저널>이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준비 전략‘을 연재 합니다. 입학사정관 출신 장광원 데오럭스 교육그룹 대표가 주요 대학의 학생부종합 면접의 형식과 특징 분석, 면접 기출 문제 분석, 면접 준비 전략을 상세히 공개합니다.

○ 전형분석부터 시작하세요

위의 표는 서울시립대 학생부종합전형 중 면접고사를 실시하는 일반전형만 표기하였습니다. 대표적인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별다른 명칭이 없이 ‘학생부종합전형’이 있으며, 표준화된 전형방법인 「<3배수>[1단계] 서류100, [2단계] 1단계성적70+면접30」과 달리 「<2~4배수>[1단계] 서류100, [2단계] 1단계성적50+면접50」으로 수능최저학력기준 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면접의 비중을 50%나 두고 있으며, 지원자 1인씩 면접고사실에 들어가는 개별면접을 실시하며, 지원자의 제출서류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기반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면접고사일은 전 모집단위을 11월 23일(토)에 실시하며, 학생부와 자소서를 바탕으로 면접평가가 이루어지며 면접관 2인에 의해 15분 동안 학업역량, 잠재역량, 사회역량의 평가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장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교복착용이 금지됩니다.
다만, 타대학과 다른 평가항목과 배점이므로 이 점 인지하고 면접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 전년도와 달라진 점

○ 면접진행절차에 대해 머릿속으로 그려보고 응시하세요

○ 면접 질문을 보고 질문 패턴을 파악하세요

○ 장광원 대표의 면접 TIP : 인하대 인하미래인재전형
서울시립대는 서류기반의 개별면접으로 면접 당일 면접대기실에서 신원확인 및 가번호를 부여받습니다. 본인 순서가 되면 면접고사실로 입실하여 종합적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언어소통능력, 공적윤리의식, 제출서류의 진실성 등을 보기위한 평가를 15분간 평가받습니다. 서울시립대 종합전형의 특징은 아래와 같이 모집단위별 인재상을 모집요강에 자세히 명기하고 그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그에 부합되는 면접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