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 반기문 前UN 사무총장 초청 특강 개최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 반기문 前UN 사무총장 초청 특강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10.3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후원 국제스포츠행정가 교육과정 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 일환
내달 5일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 주관 스포츠 전문가 초청 특강 진행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단장: 강준호 서울대 교수)은 11월 5일 오후 3시 서울대 체육문화연구동에서 반기문 前UN 사무총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사업단이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Dream Together Master)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서울대의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동유럽,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개발도상국의 차세대 스포츠행정가를 양성하는 국책사업이다. 2013년 이후로 지금까지 총 50개국 141명이 서울대 글로벌스포츠매니지먼트 대학원 과정에서 석사과정에 입학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현재 IOC 윤리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반기문 前UN 사무총장이 ‘스포츠와 지속 가능한 개발(Sport and Sustainable Development)’을 주제로 스포츠를 통한 국제개발협력, 평화체제 구축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UN 사무총장 재임시절의 경험을 토대로 UN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국제사회 공동의 목표로 제시한 17가지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스포츠의 역할과 가치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사업단장인 강준호 교수는 “전 세계에서 모인 차세대 스포츠행정가들이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의 특강을 통해 스포츠가 지속가능한 지구촌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이 스포츠강국을 넘어 세계 스포츠발전에 기여하는 스포츠선진국으로 도약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스포츠분야의 대표적인 국제개발협력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