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BC KOREA 창업경진대회’ 경북대서 개최
‘2019 CBC KOREA 창업경진대회’ 경북대서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10.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금상 수상자 국제 창업경진대회 참가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각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이 참가하는 국제 창업경진대회인 ‘크리에이티브 비지니스 컵(이하 CBC)’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가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에서 열린다. 

CBC SOUTH KOREA(원장 이장우, 이하 CBC KOREA) 주최, 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과 경북대 문화산업연구소 주관,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후원으로 열리는 ‘2019 CBC KOREA 본선대회’가 오는 30일 경북대 국제경상관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CBC는 덴마크 CKO(Center for Cultural and Experience Economy)가 개최하는 창업경진대회다.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스타트업들이 창조적 아이디어와 사업성을 겨루는 대회로, 2010년부터 매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다. 

수상팀에게는 최우수팀 7,000유로, 우수팀 3,000유로 등 총 2만 9,000유로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투자가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와 CBC 파트너십을 맺어 각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경북대 문화산업연구소는 2017년부터 CBC 한국 파트너로 지정돼 한국 대표팀 선발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다. CBC KOREA 대회는 매년 한국가스공사가 후원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도 청년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에 동참했다.

‘2019 CBC KOREA 본선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2개팀이 출전한다. 현장발표 진행 후 전문가 평가단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자(National Winner)를 가린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2020년 6월 27~30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2020 CBC Global Finals’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CBC KOREA 이장우 원장은 “지난해 글로벌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 ㈜마린이노베이션은 전 세계 70여 개국의 창업기업과 경쟁해 글로벌 톱5에 뽑히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며 “우리나라 창업자의 창업 아이템이 세계 각국과 경쟁하는 자리를 통해 사업성을 인정받는 것은 물론,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