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19 d. 프리미어 창업리그’ 시상식 개최
동국대, ‘2019 d. 프리미어 창업리그’ 시상식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0.2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팀 수상...총 상금 1,300만원 수여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는 17일 동국대 충무로영상센터에서 '2019 d. 프리미어 창업리그'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우수아이템 발굴·지원을 통해 대학 및 지역사회의 경제적·산업적 가치창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동국대 창업원(원장 김대영) 주관으로 열렸다.

일반부와 학생부로 구분해 진행된 이번 d. 프리미어 창업리그는 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역대 창업리그 사상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수상팀 선정은 사업성, 기술성, 창의성, 창업역량 등을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3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일반부, 학생부 통합 1위를 차지한 Travel wallet(대표 이신일)팀이 받았다. Travel wallet은 동국대 창업동아리팀으로 활동하며 인공지능 기반 탈모 자가진단 및 탈모 병원 추천 서비스로 기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일반부 최우수상에는 맛집 메뉴 큐레이션 서비스앱을 제시한 ㈜코스콤의 사내벤처팀 방남진 대표, 학생 부분에서는 스마트 살균솔루션시스템을 선보인 김영상(신구대 식품영양학과16) 씨가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구독서비스와 정기결제를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 왓섭의 김준태 대표, 친환경 빨대를 제작한 ㈜자연에버리다 이현태 대표, 싸라기쌀을 활용한 영유아용 미술놀이 쌀그림키트를 선보인 Meplay 김상우(동국대 광고홍보학과 13), 뉴 패러다임 e-bike를 제작한 홍복용(광운대 전자공학과 13) 씨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장려상에는 의료보건용 열접합 보호복의 ㈜아이기스퓨텍 김석현 대표, IoT 기반 현장관리 복합형 건설용 클라이밍 시스템의 ㈜선진알씨에스 구정모 대표, 재난시 사회적 협업플랫폼을 개발한 세이프랩코리아(주) 김승희 대표, 버려지는 농업 슬러지를 활용한 곤충사료를 제조한 공희준(완주고등학교), 영유아용품 맞춤추천 서비스를 제시한 허윤길(부경대 산업경영공학과15), IoT 여행자 플랫폼 비즈니스 임성환(동국대 전자전기공학 13) 씨가 수상했다.

수상 팀에는 동국대 총장 명의 상장과 창업지원금이 전달됐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이다.

동국대 김대영 창업원장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원동력이 되는 창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수상한 팀들에게 축하의 격려를 전했다. 동국대학교 창업원은 오랜 창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