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덕성인재전형 면접고사, 이렇게 준비하세요!”
“덕성여대 덕성인재전형 면접고사, 이렇게 준비하세요!”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10.2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성인재전형 면접고사 ‘맞춤형 꿀팁’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강수경)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덕성인재전형에 새롭게 신설한 면접고사 준비를 위한 ‘맞춤형 꿀팁’을 공개했다. 

덕성인재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평가 100%로 4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서류평가 60%, 면접평가 40%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총 199명을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덕성여대는 2020학년도부터 유아교육과를 제외한 신입생 전원을 단과대학별로 통합 선발한다. 이에 따라 주체적으로 전공을 선택하고 대학생활을 운영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인 인재를 선발하고자 덕성인재전형에 면접고사를 새롭게 도입하게 됐다. 

오는 10월 27일 실시되는 덕성인재전형 면접고사를 위해 덕성여대가 공개한 핵심 꿀팁은 총 5개다. 첫째, 제출서류를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면접평가에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뤄지기 때문에 제출서류에 대한 충분한 숙지가 필요하다.

둘째, 답변은 결론부터 말하는 것이 좋다. 면접관이 제시한 질문의 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 결론부터 이야기한 후에 다음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이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셋째, 자신감 있는 태도를 가지자. 면접관의 시선을 피하거나 말끝을 흐리지 않고 적극적이고 자신 있는 태도로 본인의 의지와 역량을 충분히 표현해야 한다.

넷째, 의사표현은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일관성 있게 해야 한다. 의사전달을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억양, 발음, 목소리 크기를 잘 조절하면서 일관된 입장을 표명하고 논리적으로 의사표현을 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다섯째, 면접고사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교복 착용은 금지된다. 면접고사 당일 신분을 노출할 수 있는 교복, 교표 등의 착용을 금지하고 있으므로 면접고사 당일에 교복을 착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은옥 입학처장은 “덕성인재전형은 응시자가 각자의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온 과정을 높이 평가한다”며 “1단계 서류평가에서 다소 낮은 점수를 받았더라도 면접고사를 통해 만회할 수 있으므로 우리 대학에서 공개한 꿀팁을 숙지해 적극적으로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