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제6회 대구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개최
영남이공대, '제6회 대구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10.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스마트시티 대구’ 위한 최신 정보보안 기술·사례 소개, 정보보안 업체 전시회 등 진행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사이버보안과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6회 대구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대회가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대구 EXCO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안전한 스마트시티 대구’를 위한 최신 정보보안 기술 및 사례 소개, 정보보안 업체 전시회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지역의 대표적인 ‘대한민국 ICT 융합엑스포’(ICT: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관련 전시회와 동시 개최됨으로 시민과 학생들이 관련 분야 비즈니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날 오전에는 ‘해킹 챔피언 주니어 대회’ 본선 대회가 개최된다. 이 대회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이버보안에 대한 인식제고 및 미래 사이버보안 인재발굴 양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를 준비한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김정삼 교수는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련분야 산업종사자, 학생은 물론 보안 관련 군과 경찰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사전 참가를 신청하고 있다”며 “향후 사이버보안 관련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기념품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