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캠 정보통계학과, SAS 분석 챔피언십 롯데홈쇼핑상 수상
연세대 미래캠 정보통계학과, SAS 분석 챔피언십 롯데홈쇼핑상 수상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0.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 팀(지도교수 안재준)이 9월 19일 열린 ‘2019년도 제17회 SAS 분석 챔피언십 시상식’에서 후원사 선정 대상인 롯데홈쇼핑상을 수상했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 중 하나다. 이번 대회는 롯데홈쇼핑의 후원으로 ‘빅데이터·인공지능(AI)으로 홈쇼핑 방송의 판매실적을 예측하다’ 주제로 개최됐으며, 지난 3개월간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270여 명, 19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후원사에서 선정하는 대상인 롯데홈쇼핑상을 수상한 서민석, 이솔, 임지완(이상 정보통계학과) 팀은 500만원의 상금과 각 개인별로 약 360만원 상당의 SAS 정규 교육 이용권을 받았으며 SAS코리아 인턴십 지원시 가산점 혜택이 얻게 된다.

이번 수상을 통해 정보통계학과는 ‘SAS 분석 챔피언십’에서 2015년부터 5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다수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에서 최근 5년간 13회의 수상 실적을 거두는 성과를 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정보통계학과는 2014년부터 학부생을 대상으로 YDMS(Yonsei Data Mining School, 지도교수 안재준) 연구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YDMS의 독자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교육제공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또한 2018학년도 2학기부터 SAS와 공동 자격 인증 프로그램인 ‘SAS Joint Certificate Program’을 운영하며 지정된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SAS Global과 연세대학교 정보통계학과가 공동 발급하는 ‘SAS Joint Certificate in Data Science’ 명칭의 자격증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