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보잉코리아 기업설명회 UOS Boeing Day 개최
서울시립대, 보잉코리아 기업설명회 UOS Boeing Day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9.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설명회 통해 상세한 정보 제공…입사 성공 전략 배우는 시간도 가져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100주년 기념관에서 보잉코리아 기업설명회(UOS Boeing Day)를 9월 17일 개최했다. (사진: 서울시립대 제공)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100주년 기념관에서 보잉코리아 기업설명회(UOS Boeing Day)를 9월 17일 개최했다. (사진: 서울시립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100주년 기념관에서 보잉코리아 기업설명회(UOS Boeing Day)를 9월 17일 개최했다.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설명회는 학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이뤄졌다.

보잉코리아는 항공우주산업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으로 최근 보잉한국기술연구소(BKETC)를 만들어 AI 기반 자율 비행 등 미래사회의 핵심 기술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행사에는 보잉코리아 에릭 존(Eric John) 사장을 비롯한 보잉코리아 관계자 외에도 안규백 국회의원, 오중석 서울시의원이 함께 자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기업설명회에서는 학생들에게 보잉코리아와 보잉한국기술연구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서울시립대를 졸업하고 현재 보잉한국기술연구소에서 일하는 동문 선배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보잉코리아의 조직 문화와 입사 준비 방법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보잉코리아 HR 담당자의 인턴 및 채용 정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문 이력서 작성 노하우를 포함한 입사 성공 전략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보잉코리아 관계자 설명 이후 학생들이 보잉코리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설명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보잉코리아 기업설명회 행사에 앞서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과 보잉코리아 에릭 존(Eric John) 사장, 안규백 국회의원, 오중석 서울시의원 등이 함께 자리해 서울시립대와 보잉코리아간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보잉코리아 관계자는 매년 서울시립대에서 기업설명회가 개최되기를 희망하며, 기술세미나 강연 개최 등 앞으로 보잉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을 서울시립대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등을 검토해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서순탁 총장은 “보잉코리아 기업설명회가 학생들에게 뜻깊은 자리 였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서울시립대와 보잉코리아 상호간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