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다문화언어강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인하대, 다문화언어강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8.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초‧중등 다문화언어강사 32명 대상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다문화융합연구소(소장 김영순)는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업무 협약을 통해 다문화언어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인하대 60주년기념관 607호에서 진행했다.

다문화언어강사 역량 강화 연수는 인천시 관내 초·중등 다문화언어강사 32명을 대상으로 10일간 60시간 진행됐다. 연수의 목적은 다문화사회의 학교 현장에서 요구되는 다문화 지식, 기술, 및 태도를 다문화언어강사에게 제공해 다문화 교육에 필요한 지식 함양 및 학교 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교수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영역의 전문강사 20명이 다문화언어강사에게 필요한 다문화 및 교육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주된 내용은 다문화교육과 관련된 인천시 정책과 다문화사회와 가정에 대한 이해 및 한국의 이민역사와 같은 다문화관련 이론과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이중언어 교수법 및 상담 스킬, 인권, 생활지도 등 수업과 연계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번 연수 책임을 맡은 다문화융합연구소장 김영순교수는" 다문화가정 자녀 및 중도입국자녀에 대한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문화 언어강사는 물론 모든 시민들이 다문화감수성을 함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세계시민으로 의식이 전환될 때 진정한 민주주의가 실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